top of page

녹십자수의약품 “기술역량 및 기술경쟁력, 신용등급 우수기업 인증”


녹십자수의약품은 동물용 백신제, 주사제, 소독제 등 동물용 의약품 개발 제조 기술평가(TCB)에서, 기술경쟁력의 우수함과 신용등급을 인정받아, ‘기술역량 및 기술경쟁력 우수 기업 인증’과 ‘신용등급 우수 기업 인증’을 받았다.

한국기업데이터에서 실시하는 기술역량 평가와 신용평가는 기업이 보유한 기술경쟁력과 기술사업화 역량, 신용등급을 평가해 기업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나타내는 평가이며, 우수한 등급 점수를 받은 기업에게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서’와 ‘신용등급 우수기업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축산, CA (companion animal), 수산 동물용 의약품의 연구 개발 · 제조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 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 됐다. 녹십자수의약품은 1973년 창립하여, 지금까지 동물의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다양한 백신과 주사제, 소독제를 만들어왔다. 특히 자체 녹십자수의연구소와 어병진단센터를 통하여 각종 동물의 질병을 연구하고 항생항균제, 일반치료제, 면역강화제 등의 제품을 개발하며 양돈, 축우, 양계, 반려동물 그리고 수산용 백신분야에 걸쳐 더욱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녹십자수의약품 나승식 대표는 “기술역량우수기업 인증서와 신용등급 우수기업 인증 획득을 계기로 임직원 모두 더 새롭고 효과적이며 안전한 동물용 의약품을 개발하기 위해서 더 많은 연구를 통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동물용 의약품 기업을 넘어서, 아시아 대표 동물용 의약품 기업으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녹십자수의약품은 피모벤단 단일제제로 반려견의 확장성 심근염, 판막부전 등으로 인한 울혈성 심부전 치료제 피모메딘을 국내 최초로 제조허가 승인을 받아 9월부터 판매하고 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