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KDS레인보우쉼터에서 300여마리 유기견 약품 지원 및 의료봉사 진행
녹십자수의약품(대표 나승식)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유기동물 의약품 지원 및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4월 29일 용인 KDS레인보우 쉼터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녹십자수의약품 직원과 협력 동물병원 의료진, 극단 ‘웃어’, 유어사이드 봉사단 등을 포함해 약 5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쉼터 내 유기동물의 질병 예방을 위한 백신 접종, 간단한 진료 등 실질적으로 필요한 의료 지원과 함께 많은 손이 필요한 견사 청소, 식기 세척, 쓰레기 정리, 정서적 교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녹십자수의약품은 이날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의 개 인플루엔자백신(H3N2형) ‘캐니플루맥스’를 포함한 심장사상충 예방약, 소독제 등 다양한 의약품을 기부했다.
녹십자수의약품 나승식 대표는 “앞으로도 녹십자수의약품은 반려동물 복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DS레인보우 쉼터는 개농장의 개들을 구조해 보호하고, 국내외에 입양 보내는 활동을 벌이고 있다. 현재 약 300여 마리의 개들을 보호 중이며 녹십자수의약품과 유기동물 구조·보호·입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Comentarios